이렇게 하면 영어 실패한다 10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다음의 10가지 보기 중에 자신의 모습이 있는지 체크해보자.


1. '우선 문법부터 끝내자'하면서 문법책의 1,2장만 계속 보고 또 보고 하고 있다.

2. 'r'과 'ㅣ'의 발음조차 구분 되지 않으면서 AFKN을 켜놓고는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다고 투덜거리고 있다.

3. 중 고등학교 교과서도 제대로 안 읽어 보고 'TIME'지가 어렵다고 투덜거리고 있다.

4. 이 책이 좋다면 이책 사고, 저 책이 좋다면 저 책 사고 책꽂이에 많은책들을 전시해두기만 한다.

5. 학원에 등록하고 반도 안나간 후에 강사가 맘에 안든다고 다음 달에 다른 학원으로 옮긴다.

6. '언어 연수 6개월만 다니면 영어는 마스터 할 수 있다'고 굳게 믿고 놀고 있다.

7. 외국인을 만다면 'Nice meet you'라고 말한 다음에 꿀먹은 벙어리 처럼 있다가 'Good Bye'를 외치고 자리를 급히 뜬다.

8. '어휘가 부족한것이 문제야'하면서 하루종일 22,000 또는 33,000만 붙들고 있다.

9. 책 옆에 두고 잠만 자면서 '아무리 공부해도 영어가 안늘어'하고 푸념만 하고 있다.

10.'What do you do?' 에 ' I'm a salaryman.' 이라고 대답 놓고 흐뭇해 하는 KONGLISH의 대가이다.













 










위의 보기는 영어에 실패할 수 밖에 없는 태도들입니다. 영어를 정복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? 단어, 어휘들을 많이 외운다? 많이 듣는다? 많이 읽는다? 많이 말한다 .. 이 중에 특정한 한 벙법이 영어를 정복하기 위한 방법이 아닌 영어를 잘하기 위해서는 이들의 것들을 모두 해야 할 것인데요. 그러나 여기서 말하고싶은 영어를 정복하기 위한 방법은 다른 것입니다. 바로 하루동안 조금의 시간이라도 매일매일 꾸준히 공부해야 합니다.

영어를 실패하는 큰 원인 중의 하나가, 영어를 공부하고자 시작 할 때 외국인만큼 유창하게 한다'는 큰목표를 세우고 공부하는 도중 학습에 진전이 없을 때 그냥 포기해 버리기 때문인데요. 25세의 미국인의 경우, 그가 하루에 4시간을 듣고 말하고 가정한다면, 그는 4 × 365 × 25 = 36500 시간 약 4만 시간을 영어에 할애한 것이겠죠. 그 많은 시간을 영어와 함께한 외국인만큼 우리가 영어를 구사한다는 것은 무척 힘든 일입니다. 연구 보고 자료에 따르면 영어로 간신히 상대방과 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2000시간이 걸린다고 하는데요. 2000시간은 하루에 한 시간씩 공부하면 5 - 6년, 하루에 2시간씩 공부하면 2 - 3년정도면 대화가 가능하겠죠? 꾸준히 하는게 제일 중요하다고 합니다. 

+ Recent posts